현대자동차가 일본 승용차 시장 재진출 가능성을 열어둔 가운데 일본 현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내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전기차 '아이오닉5'를 소개했습니다.
현대차가 내연기관차 대신 수소·전기차 등 친환경차로 일본 재진출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는 것은 일본 친환경차 정책에 따른 것으로 해석됩니다.
일본은 글로벌 주요 국가 가운데 수소차 충전 인프라가 가장 잘 구축되어 있는데, 일본 수소 충전소는 130여곳으로 우리나라 네 배 이상으로, 정부 차원에서 2030년까지 내연기관차 판매 중단 정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이 미래 먹거리로 점찍은 로봇과 도심항공모빌리티(UAM)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기도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1일 총 8억8000만달러(약 9600억원)을 들여 미국 로봇개발사 보스턴다이내믹스 지분 80%를 인수한 바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차 목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현대차 회사 개요
- 현대차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음.
-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함.
현대차 주가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때인 3월 6.5만원대의 저점을 기록한 이후 꾸준히 상승한 가격은 12월 초 아쉽게 20만원 문턱 도달에 실패하며 지금은 살짝 내려온 추세의 현대차의 주가입니다.
현대차 주식
현대차의 시가총액은 39조 9,560억원이고, EPS는 10,761원이며, PER은 17.38배를 기록중입니다.
250일 최고가는 2020년 12월 4일 기록한 199,000원이고, 250일 최저가는 2020년 3월 20일 기록한 65,000원으로 최저가 대비 현 주가는 187.69% 상승한 수치입니다.
12월 24일 거래량은 1,061,140주를 기록하면서 1.08% 상승한 187,000원에 종가 마감하였습니다.
현대차 주주현황
현대차의 총 발행주식수는 2억 13,668,187주이며, 이 중 유동비율은 64.41%입니다.
현대차의 주요 주주구성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모비스 외 5인 | 62,779,585 | 29.38 |
현대모비스 | 45,782,023 | 21.43 |
정몽구 | 11,395,859 | 5.33 |
정의선 | 5,598,478 | 2.62 |
정명이 | 1,445 | 0.00 |
정성이 | 1,445 | 0.00 |
김상현 | 335 | 0.00 |
국민연금공단 | 22,841,994 | 10.69 |
자사주 | 13,091,418 | 6.13 |
현대차 실적
2017년 기준 매출액 96조 3,761억원, 영업이익 4조 5,747억원, 당기순이익 4조 5,464억원
2018년 기준 매출액 96조 8,126억원, 영업이익 2조 4,222억원, 당기순이익 1조 6,450억원
2019년 기준 매출액 105조 7,464억원, 영업이익 3조 6,055억원, 당기순이익 3조 1,856억원
2020년 예상 매출액 104조 1,414억원, 영업이익 2조 8,794억원, 당기순이익 2조 2,409억원
현대차 목표주가
현대차의 목표주가를 제시한 증권사 및 기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차증권 | 2020/12/17 | 250,000원
유진투자증권 | 2020/12/16 | 250,000원
하나금융투자 | 2020/12/14 | 220,000원
한국투자증권 | 2020/12/14 | 260,000원
삼성증권 | 2020/12/14 | 215,000원
이베스트투자증권 | 2020/12/14 | 240,000원
신영증권 | 2020/12/11 | 220,000원
KTB투자증권 | 2020/12/11 | 220,000원
KB증권 | 2020/12/09 | 250,000원
DB금융투자 | 2020/11/30 | 250,000원
최저가 21.5만원에서 부터 최고가 26만원까지를 현대차의 목표주가로 제시했습니다.
현대차 주가전망
현재 현대차의 주가는 20만원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숨고르기를 하는 형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스턴다이내믹스가 구글이 포기한 기업으로 유명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현대차가 하드웨어 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는 주요 터닝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기대 하고 있습니다.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현대차 진영으로 데려올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단기적으로 현대차는 증권사의 목표주가처럼 20만원을 넘어선다면, 25만원까지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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